고리원자력본부, 부산여행사진 공모 최우수에 '감천마을 등축제'

최재호 기자 / 2023-03-18 12:14:53
2월1~21일 접수한 700여 사진 중 13점 선정·시상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는 17일 부산 기장군 장안읍 소재 고리에너지팜(고리원전 홍보관)에서 '부산 여행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 한수원 고리원전본부 '부산 여행사진 공모전' 최우수상을 받은 '감천문화마을 겨울 등축제'(김택수 작품) 

고리원자력본부는 지난 2월 1일부터 21일까지 지역의 자연·관광지·문화 등을 담은 부산 여행사진 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영도 절영해안산책로, 다대포 갈대습지, 영도대교, 광안리해수욕장, 금정산 금샘, 송정 블루라인파크 해안열차 등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에서 촬영한 수준 높은 사진 약 700여 건의 작품이 제출됐다.

고리원자력본부는 작품성·독창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2차례의 심사를 거쳐 '감천문화마을 겨울 등축제'(최우수작)를 포함해 총 13점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1명)은 100만 원, 우수상(2명)은 각 50만 원, 장려상(10명)은 각 10만 원 등 총 3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모든 수상작은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고리에너지팜, 고리원자력본부 사옥 로비에 전시된다. 이후 본부 및 발전소 사옥 환경개선에 활용된다.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지역과 상생하는 긍정적 본부 이미지 구축을 위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전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이 17일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 제공]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