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시장은 "이번 지원이 고통 받고 있는 튀르키예 국민과 피해 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형제의 나라 튀르키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진주시는 이번 긴급구호성금 지원과 더불어 새마을지도자진주시협의회, 진주시새마을부녀회, 바르게살기운동진주시협의회와 연계하여 구호물품을 모집 중이다.
오는 28일까지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한용품 등을 모집해 튀르키예 현지에 전달할 예정이다.
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 16일 연시총회 개최
한국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는 16일 농업기술센터 대강의실에서 조규일 시장과 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농촌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2023년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농촌발전과 여성농업인의 권익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한 이임 임원에게 공로패를 수여하고, 신임 임원진을 구성했다. 지난 2년간 진주시연합회를 이끌어온 정성남 회장이 제18대 회장으로 연임하게 됐다.
연시총회 후에는 경상국립대학교 권진회 교수의 특강과 탄소중립 실천 과제교육을 실시하여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정성남 회장은 "올해도 탄소중립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 조성에 앞장서고, 농촌의 가치를 도시민들에게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생활개선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