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홍 부산교육감 예비후보 9일 선거사무소 개소식

최재호 기자 / 2025-03-07 12:21:07
같은날 보수중도후보 4자 단일화 후보 발표에 입장 표명 관심

부산시교육감 재선거에 출마한 최윤홍 예비후보는 9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는다고 7일 밝혔다. 선거 사무소는 서면로터리 주변 부산진구 가야대로 789 1층에 마련됐다.

 

▲ 최윤홍 예비후보 선거캠프 개소 안내 리플릿

 

최 예비후보는 이날 자신이 제외된 채 기존 중도·보수진영 후보 4자(박종필·박수종·전영근·정승윤) 단일화가 진행된데 대한 입장을 다시 밝힐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개소식이 열리는 날은 4자 단일화 후보의 발표 예정일이다.

 

그는 지난 5일 시교육청 학력개발원에서 출마 공식 회견을 갖고 "5자 단일화만이 중도·보수의 승리를 가져올 수 있다"며 "끝까지 단일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최 예비후보는 "일찍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싶었으나 교육감 권한대행으로서 부산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 학년 준비를 마무리하고 나서게 됐다"며"교육감에 따라 손바닥 뒤집듯 교육정책이 바뀌거나 준비되지 않은 교육감으로 인해 교육현장이 실험 대상으로 전락하는 일이 반복돼서는 안된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최 예비후보는 지난달 28일 교육부에 명예퇴직 신청을 하고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 중도보수후보단일화 통합추진위원회(통추위)가 데드라인으로 설정한 날짜를 1주일이나 지난 시점이었다.

 

통추위는 최 예비후보를 제외시킨 상태에서 7~8일 여론조사를 거쳐 9일 단일 후보를 발표할 예정이다.

 

KPI뉴스 / 최재호 기자 choijh1992@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재호 기자

최재호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