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과정 참가자 모집 나서

김해욱 / 2022-07-04 17:13:07
카카오톡 스토어 운영 중인 사업자 신청 가능 카카오는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 클래스는 카카오의 여러 서비스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카카오와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016년부터 함께 운영해왔다. 카카오는 ESG 경영 강화 차원에서 올해부터 전국의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제주, 경기, 경남, 대구, 울산, 전남, 충남, 충북 등 8개 지역에서 카카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 카카오가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비즈니스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22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을 진행한다. [카카오 제공]

상반기에 진행됐던 카카오 클래스 기본 과정은 8개 지역에서 약 1200명의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참여한 바 있다.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심화 과정의 커리큘럼은 △영역별 활용 팁과 톡채널 연동 방법 등의 톡스토어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공통 커리큘럼 △신청 지역별 특성에 맞게 전문강사의 랜선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지역별 별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카카오 클래스 심화 과정은 현재 톡스토어를 보유하고 있거나 현재 운영중인 지역 창업자와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주위드카카오와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7일까지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는 지역창업자와 소상공인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