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21 통합보고서' 발간…비즈니스와 ESG 성과 담아

김해욱 / 2022-04-19 15:57:59
주주 등 이해 관계자들 접근성 높이는 게 목적 네이버가 지난해의 재무·비재무 성과를 담아 '2021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네이버는 그동안 주요 재무실적이나 비즈니스 성과는 연차보고서로, ESG 경영과 관련한 내용은 ESG 보고서로 알렸는데 올해부터는 투자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차원에서 사업과 ESG 방향성을 한데 묶어 통합보고서로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 네이버가 지난해 재무·비재무 성과를 담은 '2021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 [네이버 제공]

2021 통합보고서에는 네이버의 사업구조와 실적, '친환경 이커머스 생태계 조성', '구성원 성장·몰입 지원', '파트너 성장지원 확대', '지배구조 투명성 유지 및 선진화', '2040 카본 내거티브(Carbon Negative) 달성', '정보보호 사이버 보안 리스크 최소화', '공정거래, 윤리경영 관리 강화' 등 7대 ESG 추진 전략과 2021년 이행 내용과 성과가 소개돼 있다.

또 신규 경영진의 선임 및 승계 절차, 주주환원 성과와 방향성, 지배구조 선진화 노력, 네이버 특성에 맞게 강화된 리스크 관리 체계, 새롭게 수립된 컴플라이언스 관리 체계 등도 설명돼 있다. 데이터 보안&프라이버시 관련 성과와 새롭게 건축된 제2사옥 '1784'의 친환경 건축 성과도 있다.

네이버는 통합보고서와 함께 SASB(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보고서와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태스크포스) 보고서도 발간했다.

KPI뉴스 / 김해욱 기자 hwk199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해욱

김해욱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