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가족사랑 어린이 비대면 걷기대회 열어

박종운 기자 / 2021-10-11 14:07:27
조규일 시장, 시민과 함께 공감·소통 행보

경남 진주시는 10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를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했다.

▲ 조규일 진주시장이 10일 걷기대회 참석 가족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2010년부터 매년 어린이 날을 맞아 남강변에서 가족사랑 어린이 걷기대회를 개최했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하고 있다.

행사는 참가자가 주관사 서경방송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안내지도 속 15개의 GPS 포인트를 방문해 인증받은 방식으로 진행된다. 15개 GPS 포인트 중 5개 이상 방문하면 자동으로 완주한 것으로 인정된다. 

올해 대회에는 조규일 진주시장도 참여해 10일 신안동~평거동 남강변 일원에서 시민들과 함께 걸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 종료 후 완주한 참석자 200명을 대상으로 자동 응모를 통해 모바일 기프티콘, 캐릭터 가습기 등 경품을 선물했다. 또한, 어린이 동반 인증샷 콘테스트, 20초 순삭 남강 숏폼 이벤트 등도 마련, 참가자들의 흥미를 끌었다.

조규일 시장은 "시민들이 아름다운 남강변을 걸으며 자연을 즐기고 가족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