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6·1지방선거 성남 신상진·안양 김필여·부천 서영석 후보 확정

유진상 / 2022-04-30 19:50:04
5차 공천심사결과 발표…단체장 10곳·광역의원 선거구 20곳 6.1지방선거 국민의힘 성남·안양·부천·광명·오산·시흥·군포·여주·이천·안성 시장 후보가 확정됐다.


국민의힘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회는 30일 5차 경선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기초 단체장 후보 10명과 광역의원 선거구 후보 20명이다.

성남은 4선 국회의원을 지낸 신상진 후보가 낙점됐다. 신 후보는 제 17·18·19·20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안양은 김필여 안양시의회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후보로 선출됐다. 부천은 서영석 전 부천정 당협위원장이, 광명은 김기남 전 광명감 당협위원장이 각각 후보로 확정됐다.

오산에선 이권재 전 새누리당 경기도당 선거대책위원회 부본부장이 이재철 전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 위원을 누르고 후보가 됐다.

시흥은 장재철 전 시흥을 당협위원장, 군포 하은호 군포시 당협위원장, 여주 이충우 경기도당 부위원장, 안성 이영찬 전 안성시의원이 각각 후보가 됐다.

이천에선 김경희 전 이천시 부시장이 4명의 남성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후보로 선출됐다.

도당은 이날 화성은 3인 경선을 치른다고 발표했다. 경선 후보는 구혁모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 국민통합위원회 연구위원, 김용 전 대통령비서실 청와대 행정관, 김형남 전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직능조직 특별지원본부 상임고문 등이다.

이날 발표로 도내 기초단체 중 남양주 안산 화성 평택 하남 과천 6곳만 남았다.

◆후보 확정 지역과 명단

△성남시 신상진(56) 전 국회의원
△안양시 김필여(65) 안양시의회 국힘 대표의원
△부천시 서영석(58) 부천정 당협위원장
△광명시 김기남(64) 광명갑 당협위원장
△오산시 이권재(63) 전 새누리당 경기도당 선대위 부본부장
△시흥시 장재철(61) 전 국힘 시흥을 당협위원장
△군포시 하은호(61) 군포시 당협위원장
△여주시 이충우(60) 국힘 경기도당 부위원장
△이천시 김경희(55) 전 이천시 부시장
△안성시 이영찬(67) 전 안성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KPI뉴스 / 유진상 기자 yj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진상

유진상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