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국민연금공단-강원대, 도민 노후준비 지원 협력

박에스더 / 2021-09-02 13:12:36
2일 업무협약 체결… 지역밀착형 정책 입체적 집행 목표

강원도와 국민연금공단 그리고 강원대는 2일 오전 강원디자인진흥원에서 강원지역 노후 준비 서비스 활성화를 통한 도민의 건강하고 안정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 박양숙 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최왕규 강원대 산학연구부총장(왼쪽부터)이 2일 오전 강원도민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협약에 따라 국민연금공단은 전문성을 활용해 강원도 특성에 맞는 노후 준비 지원사업을 발굴·운영한다. 강원대학교는 교직원, 학생, 지역 도민을 위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도민들이 노후 준비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행정적·정책적 지원을 하게 된다.

국민연금공단은 '노후준비지원법'에 따라 2015년부터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로 지정받아 노후 준비서비스 전문가 양성, 연구 및 프로그램 보급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09개 지사에서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로서 노후 준비 4대 영역(재무·건강·대인관계·여가)을 중심으로 국민들의 노후 준비 교육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복수 강원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공단-대학의 다자간 협력으로 도민의 행복한 노후 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다각도의 협업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에스더

박에스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