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대표 '안전한 패키지'(Safety) 브랜드 등극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 용기가 대세다. 대표 브랜드로는 CJ제일제당 햇반이 있다. 햇반의 용기와 리드필름(내면/외면)은 폴리프로필렌(PP)으로 이루어져 있어 고온 조리에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아 안전하다. 폴리프로필렌은 아기 젖병에도 사용되는 대표적인 안심 소재다. 또 리드필름은 3중 특수 필름지로 이루어져 있어 산소와 미생물을 완벽하게 차단하고 보존료 없이도 온도와 습도에 영향을 받지 않아 무균, 클린 측면에서도 더욱 믿을 수 있다.
▲남양유업, 산처리를 하지 않고 자연양식 그대로 키운 '아이꼬야 유기농 안심 김' 출시
남양유업에서 신제품 '아이꼬야 유기농 안심 김'을 출시했다. 소금 무첨가 제품과 함초 소금이 함유된 조미김 2종을 출시한 가운데, 유아식 이후 식사를 시작하는 아이들의 밥 반찬이나 미니 김밥, 주먹밥 등 아이들 간식 재료로도 안성 맞춤인 제품이다. '아이꼬야 유기농 안심 김'은 ▲청정해역 특구 전남 장흥산 100% 국내 유기 원초를 사용했으며 ▲산처리를 하지 않은 100% 무산(無酸) 김이다. 또한 ▲DHA와 칼슘 함유로 아이들의영양을 생각하고▲두 번 구워 부드럽고 순한 제품이다.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 '팀 아담스' 6종 단독 출시
하이트진로가 호주를 대표하는 와인 명가 '팀 아담스(Tim Adams)'의 와인 6종을 독점 판매한다. 팀 아담스는 와인 산지로 유명한 호주 남부 클레어 밸리(Clare Valley)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클레어 밸리는 높은 고도와 일교차로 포도의 산도를 높이고 과실이 천천히 익어 좋은 밸런스의 와인을 만들 수 있는 생산지이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최상급 와인부터 가성비가 뛰어난 캐쥬얼 와인까지 다양하다.
▲티몬, 6·25 전사자 신원확인 돕는다…유가족 시료채취 참여 캠페인 진행
티몬이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소셜기부'를 통해 국방부유해발굴감식단(이하 국유단)과 함께 '6·25전사자 유가족 유전자 시료채취' 캠페인을 진행한다. 6·25전쟁 71주년을 맞아 티몬은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6·25전사자 유해발굴사업 및 유가족 유전자(DNA) 시료 채취 사업의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CJ더마켓, '2021 상반기 결산' 기획전 진행…총 1000만 원 기프트카드 쏜다
CJ제일제당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이 상반기 인기 제품들을 할인하는 '2021 CJ더마켓 상반기 결산'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소비자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비비고 수제만둣집맛 진한고기만두', '비비고 갈비탕', '비비고 전복내장죽',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 '햇반' 등 상반기 인기 제품뿐 아니라 200종 이상의 제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시 40% 할인 쿠폰과 5% 중복 할인 쿠폰을 모든 회원에게 제공한다.
▲hy, 냉장유통 이점 살려 결식 우려아동에게 행복도시락 전달
hy가 자사 신선물류 시스템을 활용해 결식우려아동에게 도시락을 전달한다. 24일, 유통전문기업 hy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행복얼라이언스와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위한 행복도시락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진 hy 부산지점장, 강성태 수영구청장,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행복나래) 본부장이 참석했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충분한 식사를 하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위한 캠페인이다. 결식이 걱정되는 아이들에게 일정기간 도시락을 전한다.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와 지자체가 함께 만드는 지역 단위 협력 사업이다.
▲CJ프레시웨이, '호국보훈의 달' 맞아 태극기 디저트 선봬
CJ프레시웨이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학교 급식에서 태극기를 활용한 디저트를 선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6일 현충일과 6·25 전쟁일인 25일을 앞두고 '태극기 쿠키'와 '태극기 케이크', '밀리터리 버거' 등 순국선열들을 기리기 위한 특별한 메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 특식 및 디저트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을 기리고 현충일과 6·25 전쟁일을 바쁜 일상에서 잠깐이라도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위메프, '6월 베스트'…6월 인기 상품 한번 더 특가 큐레이션
위메프가 6월 인기 상품을 한자리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 앙코르 기획전을 진행한다. 위메프는 28~30일 '6월 베스트'를 열고 6월 투데이특가 상품 중 이용자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상품을 큐레이션해 한번 더 특별가에 선보인다. '6월 베스트' 행사는 6월 한 달 동안 투데이특가로 판매된 상품 중 판매량·평점으로 검증된 인기상품만 큐레이션한다. 특가딜 당시 파격 가격도 재현한다.
▲bhc, 닭가슴살 HMR 론칭…스테이크·큐브 4종 출시
bhc가 25일 닭가슴살 HMR 제품을 론칭한다. bhc는 지난 2월부터 창고43 브랜드로 론칭한 HMR 제품들의 호평에 힘입어 주력 사업인 치킨 메뉴로 HMR 시장 진출에 나섰다. 이번 HMR 신제품인 닭가슴살 스테이크 2종과 큐브 2종은 100% 국내산 닭가슴살로 만들어졌으며, F-cook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bhc치킨의 인기 제품인 '맛초킹'과 '맵스터' 소스를 활용해 닭가슴살 마니아층과 bhc치킨 애호층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로 '대세'된 호텔 선물세트…호텔신라, 여름 보양식으로 인기 잇는다
코로나19 여파에도 호텔 선물세트의 판매량은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급호텔에서 엄선한 선물세트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더 높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실제 호텔신라가 올해 1~5월 선물세트 판매량을 분석해본 결과,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인 2019년 동기간보다 약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호텔신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폭염에 지친 건강과 입맛을 되살려줄 여름 보양식을 선보이며 호텔 선물세트의 인기를 이어간다. 호텔신라는 국내산 최고급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실속형부터 최고급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다채롭게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재활용 페트병이 포카리 굿즈?…포카리스웨트 블루업 프로젝트 3차 신청 모집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가 'BLUE UP 프로젝트'(이하 블루업 프로젝트)의 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블루업 프로젝트는 실생활에서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포카리스웨트 페트병이 업사이클링 굿즈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블루업 프로젝트 3차 모집은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300명을 무작위 추첨해 블루업 키트를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ESG위원회' 신설…지속 가능한 발전 도모
이디야커피가 ESG경영을 선포하고 'ESG위원회'를 신설한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 활동 전반에서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 구조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디야커피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활동과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ESG 흐름에 발맞춰왔다. 최근에는 가맹점의 코로나19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준비를 위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이를 시행하기 위한 TF를 구성했다.
▲아모레퍼시픽,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함께 2021년 상반기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캠페인을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했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자신을 스스로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2008년부터 첫 캠페인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만 8000여 명의 암 환자를 만나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던 병원 캠페인은 2020년부터 비대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동원홈푸드, 명품 치킨 프랜차이즈 'DK동키치킨'에 식자재 공급
동원홈푸드가 24일 명품 치킨 프랜차이즈 'DK동키치킨'을 운영하는 디케이팩토리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디케이팩토리가 운영하는 전국 120여개 'DK동키치킨' 매장에 연간 80억 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DK동키치킨은' 1986년 부산에서 시작된 국내 1세대 치킨 프랜차이즈로, 특별한 수제 파우더로 튀겨낸 초콜릿 색 치킨과 레트로 컨셉의 매장 인테리어로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높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