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주로 러시아 MZ세대 공략
하이트진로는 2020년 러시아 소주 수출 실적이 전년대비 11% 증가했다. 청포도에이슬 등 과일 리큐르는 전년대비 40% 성장하면서 전체 소주 판매 실적을 이끌어,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주류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수출량이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하이트진로의 러시아 소주 수출량은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부터 3년간 전체 소주는 연평균 76% 성장했다.
▲CJ올리브영, 21일 올라이브 '신상 티켓팅' 온에어
CJ올리브영은 21일 오후 8시 자체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에서 신상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신상 티켓팅'을 진행한다. 올리브영은 매주 월요일 모바일 앱(App)을 통해 뷰티 전문 라이브커머스 '올라이브'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셋째 주에 방영하는 '신상 티켓팅'은 올리브영에 입점한 신상품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는 방송이다. 매회 4개 브랜드의 주요 신상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이벤트를 통해 본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형태다.
▲SK매직, 국내 3대 신평사 신용등급 'A+'로 줄상향
SK매직이 가파른 성장세로 신용등급이 잇따라 줄상향됐다. SK매직이 지난 2월, 한국신용평가의 신용등급이 상향된 데 이어 최근 한국기업평가와 NICE신용평가로부터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이 기존 'A0(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기업어음 신용등급을 기존 'A2'에서 'A2+'로 한 단계 상향 조정됐다. 이로써 SK매직은 한국신용평가, 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등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A+(안정적)' 등급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대웅제약, 디앤디파마텍과 펩타이드·단백질 경구제 공동개발 계약
대웅제약은 지난 17일 삼성동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디앤디파마텍과 '경구용 펩타이드·단백질 의약품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다양한 펩타이드·단백질 의약품을 경구제로 개발할 예정이다. 양사가 후보물질을 선정해 디앤디파마텍이 제형을 만들면 대웅제약이 고형화 및 GMP를 생산하며 임상개발 및 상업화의 경우 디앤디파마텍은 미국 및 유럽에서, 대웅제약은 그 외 전 세계 지역에서 각각 진행하게 된다. 개발비용 부담과 개발성공에 따른 상업화 및 라이선스아웃 수익은 모두 양사가 절반씩 나눈다.
▲롯데면세점, 직소싱 온라인몰 'LDF BUY' 오픈
롯데면세점이 롯데면세점 해외점의 물류 인프라 및 상품 소싱 역량을 발판삼아 해외 직구(직접 구매) 사업에 뛰어들며 트래블 리테일러(Travel Retailer)로서 첫발을 내디뎠다. 롯데면세점은 해외 상품 직소싱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 바이)'를 론칭했다.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달간의 시범운영을 거친 후 일반 고객 대상 그랜드 오픈이다.
▲교원그룹, '도요새 쏭챌린지' 진행…개성 넘치는 CM송 부르면 상품까지
교원그룹의 유초등 외국어 학습브랜드 도요새는 브랜드 광고 론칭을 기념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오는 7월 18일까지 '도요새 쏭챌린지'를 진행한다. '도요새 쏭챌린지'는 도요새 TV광고에 나오는 '나도 요새 도요새' CM송을 따라 부른 영상을 SNS채널에 올리는 이벤트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요새 공식 인스타그램에 영상을 올리고 이벤트 참여를 알리는 필수 해시태그(#도요새쏭챌린지 #도요새잉글리시 #도요새중국어)를 등록하면 된다.
▲이디야커피, 국내산 고품질 '생과일 수박주스' 출시
이디야커피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신메뉴 '생과일 수박주스'를 오는 22일부터 8월 15일까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생과일 수박주스'는 이디야커피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생과일 음료로 얼리지 않은 생수박을 그대로 갈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한 제철 수박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당도 11브릭스(brix) 이상의 국내산 고품질 수박만 사용하여 수박 본연의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풀무원, 오독오독 쫄깃한 함흥냉면 2종 '동치미냉면·함흥비빔냉면' 출시
풀무원식품은 전문점 스타일의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을 구현한 함흥냉면 2종 '동치미냉면'과 '함흥비빔냉면'을 출시했다. 최근 출시한 '평양냉면'과 '고메밀냉면' 2종(육향가득 고메밀 물냉면, 칼칼다대기 고메밀 비빔냉면)에 이은 세 번째 프리미엄 냉면 제품으로 고구마전분으로 뽑아 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흔히 사용하는 메밀 대신 고구마전분으로 함흥냉면 전문점 특유의 식감을 만들었고 색깔도 연한 회색빛의 면으로 구현했다.
▲동원F&B, MZ세대와의 소통 확대를 위한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 진행
동원F&B가 MZ세대와의 소통 확대를 위한 차원에서 산학협력 마케팅 공모전을 진행했다. 동원F&B는 경희대,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학생들로 이루어진 경영학회연합 'IBS(Intervarsity Business Society)'와 함께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동원샘물'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4개 대학 11개 팀이 참가해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독창적인 브랜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6월 ON데이 이벤트' 진행
아성다이소가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앱인 샵(#)다이소앱을 통해 '6월 ON데이 이벤트' 를 22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2일 단 하루 동안 샵(#)다이소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처음 샵(#)다이소앱을 이용하고 1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총 300명(선착순)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1000P를 추가 적립해준다.
▲휴온스, 전립선 건기식 시장 잡는다
휴온스가 쏘팔메토로 대표되는 국내 남성 전립선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능성 원료로 도전장을 낸다. 휴온스(대표 엄기안)는 자회사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이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전립선 건강 유지 기능성'에 대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군자추출분말'의 개별인정 획득은 천연물 소재를 활용한 전립선 건강 개선 신소재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정부지원과 산학협력의 결실이라는 점에서도 의의가 있다.
▲코카-콜라, 나만의 선택 짜릿한 여름...2021 썸머 캠페인
코카-콜라가 올여름 내가 만드는 선택으로 짜릿한 일상을 만들어 간다는 메시지를 담은 독특한 화면 구성의 TV 광고를 온에어하며 여름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여름마다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트렌디한 캠페인으로 일상 속 짜릿한 행복을 전해 온 코카-콜라. 올해는 나만의 선택으로 짜릿하고 행복한 여름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짜릿한 선택, 짜릿한 여름!' 캠페인을 선보였다. 여름 일상에 보다 짜릿한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한정판 굿즈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여름철 위생관리 강화
신세계백화점이 여름철 식품 안전을 위해 위생 강화에 나섰다. 올해는 예년보다 무더위가 예상되는 가운데 위생 집중 관리에 나선 것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월 말까지 식품위생법에서 요구하는 기준보다 더 엄격한 수준으로 자체 위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자칫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 등 식품위생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아워홈, 여름맞이 간편식 보양탕 라인업 강화
아워홈은 보양탕 수요가 몰리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뼈없는 갈비탕'을 출시하고 보양탕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한다. 이번 신제품 '뼈없는 갈비탕'은 담백한 소갈비살을 먹기 좋은 한 입 사이즈로 발라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121도 고온에 가열한 갈비살은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여 어린아이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