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데일리 PICK (6월14일)] 한미약품·롯데하이마트·이랜드 外

이종화 / 2021-06-14 14:14:28
▲ 한미약품이 지속가능성 보고서 국제지침 GRI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0-21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지속가능경영 성과 담은 'CSR 리포트' 발간

한미약품(대표 우종수·권세창)은 지속가능성 보고서의 국제 지침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를 기반으로 작성한 '2020-21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최근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이에 따른 ESG(Environment·Social·Governance) 경영의 중요성이 커지자, 한미약품은 2017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CSR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후 한미약품은 매년 보고서를 발행해 현재까지 총 네 번의 보고서를 제작했다. 한미약품의 핵심 기업가치인 '창조와 혁신, 도전'을 주제로 만든 이번 CSR 보고서는 표지에서부터 제약강국을 위해 끝없이 도전하며 세계무대를 향해 나아가는 한미약품의 의지가 표현돼 있다.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온라인 전문관 리뉴얼 오픈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14일 온라인쇼핑몰에 자체브랜드(PB)인 하이메이드(HIMADE) 전문관을 리뉴얼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메이드' 브랜드를 가성비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하이메이드 베이직(BASIC)', 디자인 제품 '하이메이드 디자인(DESIGN)',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하이메이드 아이디어(IDEA)', 여러 테마로 연관된 상품들을 세트로 구성한 '하이메이드 시리즈(SERIES)'로 세분화하여 새롭게 론칭했다. 이 밖에도 할인 행사 소식, 제품 소개, 사용 후기 등 하이메이드 제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교원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판매 호조…하루 평균 200대 이상 팔려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이 출시 한달 만에 6000대 판매 고지를 달성했다. 하루 평균 200대 가량 판매된 것으로, 이 달도 판매 추이가 이어져 지난 주말에는 누적 판매 8000대를 넘어섰다. 웰스는 지난 달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앞두고 8단계 수온 조절 기능, 탁월한 위생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를 선보였다. 2시간 마다 작동되는 자외선 코크 살균, 자동 또는 수동으로 유로관을 세척하는 전해수 유로 살균, 12개월 단위 코크 팁 교체 서비스 등 최고 수준의 위생 기능도 갖췄다.

▲이랜드리테일, 초대형 쇼핑 축제 '어메이징 위크'…유명 브랜드 최대 70% 할인

이랜드리테일이 여름을 맞아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총동원 해 준비한 '놀라움이 끝이 없는 쇼핑 축제' 어메이징 위크를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과 전국의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 도심형 아울렛에서 전개하는 어메이징 위크는 200여개의 패션 브랜드부터 여름 필수 계절 가전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최대 90%의 파격적인 할인가로 제공한다. 이랜드몰에서는 오프라인 아울렛보다 2일 앞선 14일부터 9일간, '반값쿠폰', '득템 상품', '어메이징 이득딜'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반값쿠폰은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미쏘, 이랜드 아동복 브랜드, 모던하우스 등의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극한의 시원함 '히츠 블랙 그린' 출시

한국필립모리스㈜(대표 백영재)가 무더운 여름을 겨냥해 극한의 시원함을 선사하는 아이코스(IQOS) 전용 담배 히츠(HEETS)의 신제품 '히츠 블랙 그린(HEETS BLACK GREEN)'을 출시한다. 히츠 블랙 그린은 히츠 후레쉬 제품군 중에서 시원함의 강도가 가장 높다. 히츠 블랙 그린의 출시로 히츠 후레쉬 제품군은 '블랙 그린', '블루', '그린', '터코이즈', '그린 징' 등 총 5종으로 확대되어,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더욱 다양해진 히츠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아이코스는 담배를 태우지 않고 가열함으로써 일반담배 대비 유해물질 발생이 평균 약 95% 감소한 제품이다.

▲애경산업, AGE 20's UV 베일 마린 에센스 선 2종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에서 강한 자외선은 막아주고 피부에는 순한 수분 진정 선케어 'UV 베일 마린 에센스 선'(UV VEIL MARINE ESSENCE SUN) 2종을 출시했다. AGE 20's UV 베일 마린 에센스 선은 자외선 차단(SPF50+, PA++++)은 물론 피부 진정 및 수분 케어에 도움을 주는 자외선 차단제이다. 후코이단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감태, 다시마 등 해조류에서 착안된 11가지 '마린 릴리프' 성분을 함유해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하고 외부 환경으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에 빠른 진정을 돕는다. AGE 20's UV 베일 마린 에센스 선은 자작나무와 너도밤나무 추출물로 만들어진 자연유래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을 담아 피부의 수분 밸런스와 수분 손실을 케어한다.

▲아모레 큐브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 출시

아모레퍼시픽 웰니스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가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를 출시했다. 큐브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깨끗한 발효효소'는 1)녹차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100% 국내산 곡물 발효효소와 장건강에 좋은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100억 마리, 2)멀티엔자임 4종을 함유한 효소 제품이다. 평소 속이 자주 불편하거나 더부룩한 분들, 혹은 식후 속이 답답할 때가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고소하고 달달한 미숫가루맛의 포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색소, 향료, HPMC, CMC-Ca,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의 합성첨가물을 배제한 건강한 효소이다.

▲동서식품, 신제품 시리얼바 '포스트 단백질바' 출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제품 시리얼바인 '포스트 단백질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다양한 견과류, 건과일과 초콜릿을 한데 뭉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기 좋은 바(Bar)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땅콩과 통아몬드, 크랜베리 등 각종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식감과 맛을 갖췄다. 또한 제품 1개당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4g을 함유해 성인 기준 1일 단백질 권장량의 약 25%를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시리얼바 시장은 2019년 617억 원에서 2020년 676억 원으로 약 9.5% 가량 성장했다.

▲쓰리케어코리아 X 칭따오, 논알콜릭 '다이어트 피맥세트 기획전' 실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자회사 다이어트 식품 제조·판매 기업 쓰리케어코리아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 와 함께 '다이어트 피맥세트' 기획전을 실시한다. 1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쓰리케어코리아와 포켓도시락 자사 쇼핑몰을 통해 '포켓쉐프 닭가슴살 피자' 구입시, 가격할인과 함께 칭따오 논알콜릭 맥주를 무료 증정한다. '피자 1박스+맥주 1캔' 세트는 정가대비 34% 할인, '피자 2박스+맥주 2캔' 세트는 5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쓰리케어코리아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포켓도시락'을 비롯 다이어트 식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 디저트에 특화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현대약품, 아트엠콘서트 첫 하프공연…황세희, 황리하 듀오 리사이틀

현대약품이 오는 17일 오후 7시30분, 네이버 V-LIVE를 통해 142회 아트엠콘서트를 개최하며 '하피시스'와 함께 처음으로 하프 공연을 선보인다. 아트엠콘서트 무대에 서는 '하프시스'는 황세희와 황리하로 구성된 국내 유일한 자매 하피스트 듀오다. 이번 공연에서 두 자매는 펠릭스 고드프로이드의 '베니스의 축제'와 클로드 드뷔시의 '작은 모음곡 중 '조각배', 작품번호65', 카미유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 작품번호40' 등 다양한 곡들을 연주하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관객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반얀트리 서울, 아이 감성 키워줄 '서머 유캉스 패키지' 선보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휴가철을 맞아 프렌치 시크 감성의 유아동 패션 브랜드 '밍크뮤(minkmui)'와 아이의 감성을 키워줄 '서머 유캉스 패키지(Baby Vacance Package)'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아이는 밍크뮤에서 선물로 증정하는 애착 인형과 함께 기분 좋은 휴가를 보내고, 부모 또한 편안한 휴식을 취하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패키지 구성으로는 객실에서의 1박을 비롯해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조식 2인, 밍크뮤 기프트 박스, 피트니스 및 실내 수영장 무료 입장 혜택을 포함한다. 또한 릴랙세이션 풀이 구비된 객실 투숙 시에는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물놀이를,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을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