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에서는 최근 피부 진정을 돕는 스킨케어 화장품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쿱이 선보인 '케어셀라 인트로덤' 4종은 약 17억 개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담긴 복합 발효 유산균 성분(INTRODERM Turnback Biome™)을 함유해 피부 트러블 진정을 돕는 제품이다.
4종 제품 중 '케어셀라 인트로덤 올 클리어 클렌저'에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여드름 피부 완화 기능성 원료인 살리실릭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pH 약산성으로 개발돼 피부 유·수분 균형을 유지해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카밍 에센스'에는 백미꽃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거칠어지고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은행나무잎추출물, 개똥쑥추출물, 무화과추출물 등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울긋불긋한 트러블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레드 스팟' 제품은 피부 온도에 녹으며 얇은 필름막을 형성하는 젤밤 형태로 제작돼 트러블 있는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클린 토너'는 사용 시 불필요한 피부 각질을 순하게 제거하면서 피부 표면은 보호하는 지질막층을 형성해 촉촉하고 개운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삼양사의 어바웃미는 기초 화장품 4종으로 구성된 '숲 진정 수분'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숲 진정 수분' 라인에는 제주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수가 메인 성분으로 함유됐으며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잎 추출물, 알란토인, 티트리잎 추출물과 함께 진정 및 보습 특허 성분인 '6 허브 컴플렉스'를 함유했다.
'숲 진정 수분 크림'에는 제주 편백수를 77.7% 가량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숲 진정 수분 세럼'에는 6 허브 콤플렉스와 알란토인 성분을 담은 '카밍 캡슐'이 담겨 있어 피부에 바르는 과정에서 카밍 캡슐이 부드럽게 터지면서 강력한 진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몬드 유래 저자극 각질 성분인 만델릭애씨드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숲 진정 수분 토너'와 수분과 오일 2층 구조로 부드럽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숲 진정 수분 미스트'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
닥터지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자극 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액티브 에센스' 제품은 '5-시카 RX 콤플렉스'의 어성초 추출물이 함유돼 외부에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여드름성 피부 같은 민감성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생명력 강한 아프리칸 알로에와 극한의 사막 환경에서 살아남는 엑토인 성분을 함유해 열 오른 피부에 시원한 수분 진정을 선사해주며, 기존 30mL에서 80mL로 2.6배 확대돼 여름 시즌 내내 사용 가능하다.
피부 진정을 위한 주요 성분 시카(Cica), 판테놀(Panthenol), 레드클로버(Red clover)의 영양이 듬뿍 담긴 선크림 제품도 있다. 더스킨팩토리의 쿤달더마는 최근 'C.P.R' 시카 톤업 선크림'을 선보였다.
쿤달만의 기술력인 나노 리포솜 공법으로 담아낸 독자 원료 C.P.R limposome™이 함유돼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미백, 주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3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개발돼 하나의 제품으로 다양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변덕스러운 날씨뿐만 아니라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 등 다양해진 외부 자극 때문에 앞으로 피부 진정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시장이 더욱 확장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