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온라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이후 2020년 선물 검색량은 그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고, 특히, 어린이날 155%, 어버이날 145%, 추석 106% 순으로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다. 이는 팬데믹으로 가족 모임의 빈도가 줄어든 대신 선물 준비에 신경을 더 쓰는 것으로 풀이된다.
로마켓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질 좋은 신선식품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동네마트 선물배달 서비스를 개시했다. 로마켓에 입점해 있는 동네마트에서 고품질의 농축수산물 선물세트를 구매해 지정한 날짜에 배달되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시댁과 친정 등 수령지 근처 마트의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선물할 수 있고, 별도의 물류 창고를 거치지 않고 마트에서 바로 배달되므로 파손의 위험을 줄이고 신선한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을 선물할 수 있다.
주요 선물 구성은 미리 만들어져 있는 선물세트가 아니라, 취향과 예산에 맞게 제품을 구성할 수 있다. 로마켓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축산물과 과일류는 물론, 양곡, 신선 야채, 버섯류, 소스 등 마트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을 선물할 수 있어 더욱 활용도가 높다.
로마켓 정현진 대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또다시 증가하는 국면이라 기념일이 많은 5월 비대면으로 마음을 나눌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가족 및 지인들이 자주 애용하는 믿을 수 있는 동네마트의 고품질 선물로 감사의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작년 1월 본격 출범한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로마켓은 지난 한 해 동안 가맹점 수 253%의 성장을 달성하며 전국 180여 곳의 가맹점을 확보했다. 월평균 주문건수는 약 8500건으로 올해 전국 동네마트의 입점 활성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로마켓은 믿을 수 있는 집 앞 동네 마트 물건을 주문 후 최단 30분 내에 받아볼 수 있는 동네 마트 장보기 플랫폼이다. 별도의 물류 창고를 거치지 않고 집 근처 마트에서 바로 배달되기 때문에 기존 마트 배송 시스템 중 가장 빠르다.
KPI뉴스 / 김대한 기자 kimkore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