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K뉴스 "김정은 레저 선박, 이달 원산서 활동"

김형환 / 2020-04-29 14:15:28
위성사진 분석 결과 지난 14일 이후 김 위원장의 보트 발견
"레저용 보트 발견과 김정은의 원산 이동은 높은 상관관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레저용 보트가 원산 주변 해역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지난 21일 미 맥사테크놀로지스가 제공한 북한 원산 지역을 촬영한 위성사진. [뉴시스]

미국의 북한 전문 매체 NK뉴스는 위성사진 분석 결과 김정은 위원장의 전용 별장이 있는 원산 앞바다에서 그가 종종 이용하는 레저용 보트들이 발견됐다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K뉴스는 이를 토대로 김 위원장이 계속 이 지역에 머물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NK뉴스는 김정은의 원산 별장은 과거 '향산 별장'이라 불리기도 했다며 지난 12일 김 위원장이 긴급 심장 수술을 위해 향산 진료소로 향했다는 주장은 '향산'이라는 이름이 같아 발생한 착각이라고 추측했다.

NK뉴스는 과거 김 위원장의 레저용 보트들이 원산 지역으로 이동했을 때 김 위원장이 실제로 원산에 모습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2016년 여름 이후 원산 지역을 촬영한 플래닛랩의 중해상도 위성사진에서 김 위원장의 보트들이 발견된 17번 중 11번은 실제로 김 위원장이 원산에 있었다는 것이다.

앞서 '38 노스'는 지난 21일과 23일 원산 별장 인근 기차역에서 김 위원장의 전용열차로 추정되는 기차가 촬영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대해 NK뉴스는 2013년 구글 어스 사진에서 원산 지역에 김 위원장의 전용열차가 발견된 8차례 중 김 위원장이 실제 원산 인근에서 모습을 보인 일이 7번에 있었다고 주장했다.

KPI뉴스 / 김형환 인턴 기자 khh@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환

김형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