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스마트 화상교육 떠오른다"

김들풀 / 2020-04-24 09:56:22
하루 만에 마스터하는 언택트 스마트 화상교육 과정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Untact, 비대면) 스마트 화상교육'이 미래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떠오르고 있다.

온·오프를 연계하는 미래형 교육의 핵심이 될 언택트 스마트 화상교육의 핵심 역량을 하루 만에 마스터할 수 있는 과정이 국내 최초로 개설된다.


스마트 멀티미디어 교육을 2010년부터 국내 최초로 실시해온 국제미래학회(회장 안종배)와 클린콘텐츠 스마트교육진흥원(원장 심현수)이 주관하는 이번 과정은 언택트 스마트교육의 출발이 되는 강의 PPT를 동영상·캐릭터·인공지능 더빙을 활용하여 재미있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든 멀티미디어 PPT로 직접 강의하면서 쉽게 스스로 녹화하고 강의 영상을 제작 할 수 있다. 특히 수강생이 직접 언택트 화상 수업을 개설하고 강의 PPT를 공유하며 양방향으로 강의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 언택트 화상 수업을 녹화해 유튜브 수업 채널을 만들어 방송할 수 있다.

오는 5월 9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8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10명만 선착순 모집한다.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강생들은 웹캠이 장착된 본인의 노트북을 준비해야 한다.

수강생들은 △멀티미디어 PPT 제작 및 언택트 화상수업 실전 역량이 강화되고 △언택트 스마트 화상 교육용 프로그램 및 멀티미디어 PPT 제작용 자료를 제공받으며 △과정 수료 시 희망자는 스마트 멀티미디어 전문가(교육)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중식 및 다과, 컬러 교재를 제공 받는다.

수강료는 정규 수강료에서 50% 할인된다. 교육장소는 KTis 동우회 교육장(종로구청옆 두산파빌리온, 종각역 300M)이다. 교육 신청은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안종배 회장은 "본 과정을 통해 익힌 역량을 활용하면 스마트 교육, 스마트 워크, 스마트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며 이는 미래사회에 수요가 지속해서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들풀 iT과학 전문기자 itnew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들풀

김들풀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