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코로나19로 올 1학기 중간고사 중단

김지원 / 2020-03-27 14:10:26
'감염병 상황에서의 비대면·온라인 강의 운영 지침' 내려와 연세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 4월 중순까지 모든 강의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 데 이어 올해 1학기 중간고사를 중단하기로 했다.

27일 연세대에 따르면, 전날 학교 교무처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감염병 상황에서의 비대면·온라인 강의 운영 지침'을 교수와 강사들에게 내려보냈다.

▲ 연세대학교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올 4월 중순까지 모든 강의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한데 이어 올해 1학기 중간고사를 중단하기로 했다. 사진은 코로나19 확산 공포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지난 1월 28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에 한국어학당 임시 휴교 안내문이 붙어있는 모습. [문재원 기자]

해당 지침에는 "중간시험은 과제 부과 등 교수 재량으로 하되, 온·오프라인 시험은 불허하며, 기말시험은 필수로 실시한다 "는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실험·실습 과목도 비대면·온라인 강의 운영을 원칙으로 하며, 오프라인 수업 개시까지 이론 소개와 실험 안내 등을 우선 진행해달라고 덧붙였다.

앞서 연세대는 개강일을 2주 늦춰 3월16일에 개강하고, 4월11일까지 모든 강의를 비대면 강의로 전환한 바 있다. 오프라인 강의는 다음 달 13일부터 진행된다.

KPI뉴스 / 김지원 기자 kjw@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원

김지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