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농촌의 희망 4-H연합회 7개시·군 나눔행사 포항서 열려

UPI뉴스 / 2019-06-17 17:04:19


경상북도 농촌의 희망 4-H연합회 7개시․군 나눔행사 포항서 열려


‘청년농업인4-H연합회 경북 7개시·군 나눔행사’가 지난 15일 청하면 월포해수욕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 농촌의 희망’을 주제로 7개 시·군 회원 150여명이 참가했다.

지난 1989년부터 시작되어 매년 1회 30회째 개최된 이 행사는 7개 시·군의 청년농부들이 갈수록 줄어가는 농촌에서 젊은 층끼리 교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것으로 7개 시·군이 순회하며 주관하고 있다.

올해는 포항에서 3번째 주최해 젊은이들이 많이 찾는 월포해수욕장에서4-H정신 지·덕·노·체의 서약 제창, 수중기마전, 비치발리볼, 풋살 등 단체활동을 통한 4-H회원들 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농업인단체 회원과 4-H선배들이 격려를 위해 많이 참석했다. 최근 농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갈수록 노령화되는 농촌에 희망의 불씨가 될 4-H회원들의 농촌정착을 위해서 젊은 층들끼리의 교류의 장과 기존 세대들의 관심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의미가 있는 자리였다.

최규진 포항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경북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업인4-H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단합된 모습과 열정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4-H정신을 바탕으로 경북 농업발전에 더욱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