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일일가족 캠프 개최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5일 합천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9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우리가족 토요힐링 Day ‘동상동몽을 꿈꾸며’ 일일가족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스마트폰, 인터넷 게임 등으로 가족들과 소통의 시간이 줄어들고 있어, 가족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일일가족캠프는 오전에는 경남대학교 정은희 교수의 가족경영컨설팅 강의 ‘함께 꾸는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주제로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과 자녀의 속마음과 부모의 속마음을 알아보면서 다시 한 번 파이팅 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가족 소통 어울림마당으로 여러 놀이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몸을 움직이며 활동하므로 가족애를 느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자녀와 함께 이번 캠프에 참여한 김 모씨는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대화하는 방법과 놀이를 배움으로 건강한 가족, 소통하는 가족, 함께 꿈꾸는 가족상을 설계할 수 있게 됐다..”며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일일가족캠프를 주관한 합천군청 주민복지과 안명기 과장은 “자녀와 부모가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여러 가지 청소년 문제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합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매월 첫째, 셋째주 토요일에 가족단위 혹은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 학습, 심리검사, 상담 등을 진행하는 ‘우리가족 토요심리상담Day’를 운영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이나 가족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