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만도·HL클레무브, CES 2024 참가…완전자율주행 기술 등 전시

유충현 기자 / 2024-01-08 12:27:28

HL그룹은 전기차(EV)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와 자율주행 전문기업 HL클레무브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4'에 공동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 CES 2024 HL만도 부스 모습. [HL만도 제공]

 

HL만도와 HL클레무브는 합동 부스에 설치된 폭 10m, 높이 4.5m 크기의 대형 LED 스크린을 통해  '일상 속 자율주행 기술을 담은 'CES 스토리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HL만도는 'CES 최고혁신상'에 선정된 주차로봇 '파키' 시연 공간을 부스 안에 마련했다. 파키는 완전자율주행 시스템이 탑재돼 있어 장애물, 주행로, 번호판, 주차 차량의 크기·무게·형태를 감지하고 판단할 수 있다. 기계식 주차 대비 주차면적을 30% 줄일 수 있다.

 

또 HL만도는 데이터 기반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마이코사'를 함께 선보인다. 

 

HL클레무브는 휴대용 인식센서 '비틀'을 내놓을 예정이다. 자전거, 휄체어 등 소형 모빌리티에 장착하고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하는 '생활형 휴대 레이더'라고 할 수 있다. 비틀 또한 CES 출품을 통해 모바일 디바이스 분야와 스마트시티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타이어 싱크 기술도 혁신상을 받았다. 이 기술은 타이어 마모와 온도를 비롯해 차체 하중, 노면상태를 인지할 수 있다. 도로 위 블랙아이스(얇은 얼음막이 생기는 현상)나 포트홀(움푹 꺼진 구멍)과 같은 위험 요소를 감지해 사고 예방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PI뉴스 / 유충현 기자 babybug@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충현 기자

유충현 / 경제부 기자

'우리의 이야기'를 쓰고 싶습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