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 도심 유휴공간에 3번째 '놀이터' 개장

박동욱 기자 / 2022-05-19 10:18:54
서면 2곳 이어 서구 지역에 '도심 속 쉼터' 조성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18일 부산시 서구에 위치한 알로이시오기지1968에서 HUG의 도시놀이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꿈꾸는 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 18일 도시놀이터 프로젝트 개장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HUG 도시놀이터' 프로젝트는 도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간 서면 송상현광장의 '아낌없이 주는 이야기놀이터', 전포놀이마루의 '꿈 빛 놀이터'에 이은 세 번째 결실이다.

작품명 '꿈꾸는 놀이터'는 HUG, 부산건축제, 알로이시오기지1968 등 3개 기관이 업무협약을 통해 조성한 도시놀이터로서, 다양한 형태의 스틸파이프 구조물을 설치해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알로이시오기지1968은 1968년 알로이시오 신부가 소년의집 아동과 미혼모 자녀 교육을 위해 학교를 설립하였던 곳으로, 현재는 교육체험시설로 활용되고 있다.

권형택 HUG 사장은 "꿈꾸는 놀이터가 이번 기회에 시민 누구나 즐겨찾을 수 있는 도심 속 쉼터로 기능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동욱 기자 pku24@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동욱 기자

박동욱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