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독도교육 올림픽' 개최

전주식 기자 / 2021-06-21 09:51:09
25일~7월22일, 학생들 독도 교육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

경북교육청은 오는 25일부터 7월 22일까지 경북 교육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2021 독도교육 올림픽'을 개최한다.

21일 교육청에 따르면 독도교육 올림픽은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억지 주장에 대항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교육을 시키고 '평화의 섬' 독도에 대한 주권 수호 의지를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독도사랑 음악회, 온라인 독도퀴즈쇼, 독도사랑 퀴즈 대회,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 독도수호 결의대회 등 순서로 진행된다.

오는 25일 오후 교육청 1층 로비에서 개막행사로 열리는 '독도사랑 음악회'를 시작으로 오후3시 경북 초․중․고 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독도 퀴즈쇼'를 한다.

▲경북 교육청이 개최하는 독도 올림픽 포스터.[경북교육청 제공]


온라인 독도 퀴즈쇼는 '맛쿨멋쿨 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유튜브 '맛쿨멋쿨 TV'를 시청하며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학생들 중 정답자 100명을 추첨해 상품도 지급한다.

독도 사랑 퀴즈대회는 오는 30일과 다음달 7일, 14일, 21일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http://dokdoschool.kr) 팝업창 퀴즈 링크를 클릭해 참여하면 된다. 매회 고득점자 중 50명을 추첨해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초·중·고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경북교육청 사이버 독도학교 초급과정 또는 중급과정 수료증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지인에게 챌린지를 요청하는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챌린지를 진행한다.

7월 15일에는 독도 이사부길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를 한다.

경북교육청은 독도교육을 더 심화 확대하기 위해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 독도교육올림픽 개최, 독도수호결의 대회 등으로 독도 수호 의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식 기자

전주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