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데일리 PICK (6월10일)] 롯데지주·LF·하이트진로 外

김지우 / 2021-06-10 10:06:30
▲ 롯데는 10일 저소득층 영유아의 발달 상태 진단과 치료를 위한 성금 2억 원을 롯데의료재단과 대한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 [롯데지주 제공]

▲롯데, 영유아 발달 진단 및 치료 후원

롯데는 저소득층 영유아의 발달 상태 진단과 치료를 위한 성금 2억 원을 롯데의료재단과 대한사회복지회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총 100여 명의 아동들이 발달 검진을 받았으며, 그 중 70여 명은 발달 지연 치료를 병행했다. 올해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발달 장애 특성상 기존 참여 아동들의 현재 상태를 파악해 치료가 필요한 아동은 후속 지원할 계획이다. 하반기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핸즈온 봉사활동과 연계해 직접 만든 유아용품을 아동들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LF 헤지스, '헤일리' 라인 여름 컬렉션 판매 출시

LF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여성 컴포트룩 '헤일리 라인' 여름 컬렉션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유기견 보호단체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2017년 탄생한 헤지스의 헤일리 라인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기반 컴포트룩 컬렉션이다. 헤지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헤일리 라인의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유기견 보호단체인 '천사들의 보금자리'에 기부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헤지스는 헤일리 라인의 이번 시즌 슬로건을 'I Just wanna take a nap!'으로 선정해 가볍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의류를 선보인다.

▲대상 집으로ON, NC 다이노스 야구단과 야구장 먹거리 3종 출시

대상의 온라인 브랜드 집으로ON이 NC 다이노스 야구단과 손잡고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을 출시, 카카오 메이커스를 시작으로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기획단계부터 다양한 연령층의 팬을 확보하고 있는 인기 구단 NC 다이노스와 협업해 메뉴를 선정하고, 제품 패키지도 구단의 캐릭터와 야구 유니폼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집으로ON X NC 다이노스' 간편식 3종은 '1루 매점 떡볶이', '다이노스 치즈볼', '치즈닝 라이스볼 치킨'이다.

▲하이트진로, '자이언트 두꺼비' 진로 신규 TV 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자이언트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핑크 두꺼비가 최초로 출연해 관심을 모은다. '자이언트 두꺼비'편은 두꺼비가 MZ세대들의 고민을 깔끔하게 해결해준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크기가 커진 만큼 강력해진 두꺼비의 활약상을 재치있게 표현했다. 출시 3년차 진로는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젊은 층을 집중 공략,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두꺼비 캐릭터는 모델을 넘어 굿즈 마케팅 등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

▲오비맥주 카스, 소상공인 응원하는 '싹투어' 캠페인 진행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싹투어(SSAC Tour)' 캠페인을 연다. '싹투어'의 '싹(SSAC)'은 카스를 뒤집어 놓은 문구로 '싹 바뀐 카스(SSAC 바뀐 CASS)'를 의미한다. '싹투어'는 투명병으로 싹 바뀐 '올 뉴 카스'의 전국 출시를 기념,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매장을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싹투어'로 선정된 소상공인 매장은 카스가 전문 광고 촬영팀을 파견해 실내·외 매장 전경, 대표 메뉴 등을 촬영하고 해당 매장을 소개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해준다. '싹투어'는 오는 23일까지 투명병 '올 뉴 카스'를 판매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는다.

▲CJ온스타일, 젠한국 '레이첼바커 메도우플라워 8인조 디너세트' 론칭

CJ온스타일이 친환경 도자기 제조회사인 젠한국의 레이첼바커 시리즈를 선보인다. 방송마다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레이첼바커 메도우플라워 디너세트를 편성해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오는 12일 오전 9시 20분 리빙 전문프로그램 '강주은의 굿라이프'에서 레이첼바커 메도우플라워 8인조 디너세트를 방송한다. 이번 구성은 레이첼바커 방송 이래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기본 공기, 대접, 접시 찬기 외에도 디바이스 접시, 파스타 볼이 추가됐다.

▲청호나이스, 언택트 얼음정수기 출시

청호나이스가 터치 없이 취수 및 얼음토출이 가능한 언택트 정수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적외선 거리감지센서를 통해 작동하며 선택센서와 취수센서로 구분된다. 먼저 선택센서에 손을 가까지 가져가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을 순차적으로 인식한다. 이후 취수센서에 손을 가까이하면 정수, 냉수, 온수, 얼음 중 사용자가 선택한 것이 취수(얼음 토출)된다. 선택센서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인지하는 역할을 한다면 취수센서는 물 또는 얼음이 나오는 취수버튼의 역할을 한다.

▲위메프, 맞춤형 상품 소개하는 '발견' 서비스 론칭

위메프는 아직 대중적으로 주목받지 못한 신박한 아이디어 상품을 매일 소개하는 '발견' 코너를 정식 서비스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메프는 '발견' 코너 상품들의 특장점을 돋보이게 지원해 '스타상품'으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목표다. '발견' 코너는 △오늘의 발견 △금주의 발견 △지난 베스트 △WE MAKE IT △맛있는 발견 △취미의 발견 △여름의 발견 등 총 8가지 메뉴로 구성된다. 메인 메뉴인 '오늘의 발견'에서는 위메프 MD가 추천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을 매일 3개씩 선보인다. 당일 놓친 상품은 '금주의 발견·지난 베스트'를 통해 최대 한 달간 구매 할 수 있다. '발견' 내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한다.

▲롯데칠성음료, 롯데자이언츠와 매치데이 이벤트 진행

롯데칠성음료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부산 사직구장에서 롯데자이언츠와 함께 '롯데칠성 스폰서 매치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일에는 '클라우드 매치데이'를 열어 경기 관람객 전원에게 재사용이 가능한 '클라우드 리유저블컵'을 증정한다. 12일에는 'Follow the ECO 매치데이'로 무라벨 생수인 '아이시스 에코'와 함께하는 관중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시스 에코는 무라벨 제품으로 오픈 카카오톡을 이용한 플라스틱 용기 라벨 떼기 인증이벤트, 응원단과 함께하는 라벨떼기 퍼포먼스 등을 펼친다. 추첨 당첨자에게는 폐플라스틱을 재사용해 리사이클링한 플리츠마마 숄더백과 '아이시스 에코', '칠성사이다 에코', '트레비 에코' 3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제과, 영업용 냉동 탑차 및 승용차 전량 전기차로 대체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영업용 냉동 탑차와 업무용 승용차를 모두 전기차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전환 대상 차량은 빙과 영업 판매차량으로 사용하고 있는 냉동 탑차 350대와 업무용 승용차 217대다. 탑차는 2025년까지, 승용차는 2022년까지 전량 전기차로 대체될 예정이다. 2025년까지 전체 전기 차량 전환에 투자되는 비용은 약 300억 원이다. 이에 앞서 롯데제과는 올해만 약 64억 원을 투자해 탑차 20대와 승용차 114대를 들여올 예정이다.

▲NS홈쇼핑, 광양시와 특산물 판로확대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이 지난 9일 광양시청에서 광양시와 우수 특산물 발굴 및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NS홈쇼핑은 △TV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방송 편성 △온라인 채널인 NS몰에서 '광양시농〮특산물 브랜드관' 운영 △여행상품과 농촌체험관광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광상품의 상품화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광양시는 우수 특산물 발굴 및 홍보 채널 확대,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NS홈쇼핑과 협업하기로 했다.

KPI뉴스 / 산업2부 lif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