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카페란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강연 및 세미나 등의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청년 창업문화 지원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오는 6일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인 성수역점에서 '창업카페 오프닝데이'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 스타트업 '야나두'의 김민철 대표가 '7전 8기 실패를 이겨낸 창업스토리'라는 주제로 창업부터 현재까지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참석한 예비 창업지원자들의 관련 질의 응답시간을 갖는 토크 콘서트 형태로 진행 예정이다.
김민철 대표의 이번 강연은 스타벅스 창업카페 블로그의 오프닝데이 게시글을 통해 4월 1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해 참여할 수 있다.
창업카페 오프닝데이를 시작으로 스타벅스는 창업카페 거점매장으로 지정된 10곳의 매장(성수역점, 더종로R점, 이대R점, 안암역점, 인천용현DT점, 대전중앙로R점, 천안안서점, 대구계산점, 조선대점, 더해운대R점)에서 올해 50회 이상의 프로그램 진행을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연말에는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인 '스타벅스 창업챌린지'를 통해 우수 아이디어 제출자에게 창업과 연관된 혜택을 주는 등 여러 방법으로 청년들의 창업을 응원한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는 "향후 지역별 거점 매장을 기반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청년 창업가들에게 성공한 청년 창업가의 강연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보다 많은 창업자들이 용기 있게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응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강혜영 기자 kh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