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민랩 DNA샴푸 '셀렉스', 美 FDA 승인·판매허가 동시 획득

이종화 / 2021-03-18 10:42:43
▲ DNA 샴푸 '셀렉스' 미국 FDA 인증 획득 [압타민랩 제공]

화장품 전문기업인 압타민랩(대표 심정욱)이 생산 판매중인 DNA샴푸 '셀렉스'(SELEX)가 최근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일반의약품(Over the Counter; OTC Drug)에 정식등록, 미국의약품코드(NDC) 획득으로 미국내 판매 허가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DNA샴푸 '셀렉스'는 국내 바이오기업인 넥스모스(Nexmos)가 개발한 DNA 물질인 '압타머'(aptamer)를 활용한 유효성분이 함유된 샴푸다. 'DNA 압타머' 실험을 통해 "탈모 예방 및 발모 효능"이라는 제목으로 SCI급 국제 학술지 'CDOAJ'(Clinical Dermatology Open Access Journal)에 발표와 함께 관련 특허까지 취득한 바 있다.

특히 미국은 국내보다 FDA등록 규정이 까다로운 상황에서 국내 화장품기업의 샴푸제품이 미국정부의 공식적인 등록을 허가받았다는 것에 업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압타민랩 심정욱 대표는 "샴푸에 DNA를 적용한 제품이다. 알로페론을 핵심성분으로 첨가해 피부진정, 장벽강화 등 두피건강 개선을 강화해서 모발성장을 가속화한다"면서 "복합천연성분과 식물유래 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일반샴푸에서는 쓰는 석유계 계면활성제를 일절 첨가하지 않아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미국의 탈모 인구는 2018년 기준 약 5600만 명에 달한다"며 "이번 미국 FDA 승인을 계기로 미국 탈모케어 시장에 본격 진출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