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美법인, P&W 최고 파트너 '골드' 등급

박일경 / 2021-03-11 10:37:15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이 회사의 미국 법인이 세계적인 항공엔진 제조사인 P&W로부터 최고 파트너로 인정받는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 ㈜한화·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디펜스·한화시스템 등 한화그룹 방산계열사가 지난 2019년 10월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열린 서울 ADEX 2019에 참가한 당시 첨단·지능·무인화 솔루션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한화그룹 제공]

골드 인증은 P&W의 모회사인 RTX가 파트너 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 프로그램으로, 지난 12개월 동안 단 1건의 품질 문제 없이 100% 납기를 준수하고 지속적인 개선활동과 고객 만족을 달성한 최고의 파트너가 받을 수 있다.

지난 롤스로이스 양산 적합성 자체 승인권 획득에 이어 이번 P&W의 골드 등급 획득으로 글로벌 항공업계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보유했음을 다시 입증했다는 평가다.

P&W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품질 수준을 높이 평가해 자사의 최첨단 항공기 엔진인 PW-1100G-JMGTF 엔진에 들어가는 고압터빈 케이스의 기존 물량을 확대 주문하기로 했다.

유동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USA 법인장(전무)은 "P&W의 전략적 파트너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것은 물론 사업 확대를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일경 기자 ek.par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일경

박일경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