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6회 연속 획득…CCM 4.0 구축

이종화 / 2020-12-21 10:42:14
▲ 대상(주) 임정배 대표이사 [대상 제공]

대상(주)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이하 CCM) 인증을 6회 연속 획득했다.

지난 2007년 소비자불만자율관리시스템(CCMS)을 도입하고 2010년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한 후, 상시 CCM 추진 TF를 통해 CCM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2년마다 CCM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대상(주)은 △CCM 4.0시대를 선언하고,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실천 의지 △'전사경영혁신회의', '품질협의체' 등을 통한 전사적인 VOC 관리 및 소통 시스템 구축 △소비자에 대한 적극적인 정보제공 및 소통채널을 구축, '고객제언VOC' 실시간 공유 △소비자중심경영의 전사 KPI 지표 도출, 장·단기적 개선과제 도출 및 계획수립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주)은 지난해부터 CCM 인증 10주년을 맞아 'CCM, 새로운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Smart Quailty System 구축',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 '팬슈머정책 및 언택트문화 확산' 등 CCM 4.0 체계를 수립했다.

또 동반성장을 위해 대상(주)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전수하며 제품,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협력사 CCM 육성프로그램을 확대해왔으며, △GWP어워즈시상식 △상생펀드 운영 △협력사CEO 및 실무자 아카데미 운영 등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추진해왔다. 올해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25회 소비자의날 행사에서 CCM 우수기업 상생협력부문 우수상(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상(주) 임정배 대표이사는 "일시적, 부분적 활동에 그치지 않고, 상시적, 전체적인 소비자중심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혁신적인 '스마트 VOC 시스템'을 구축하고,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로 도약해 대상(주)의 소비자중심경영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