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시청자미디어재단'에 방송발전기금 1억 전달

이종화 / 2020-12-17 09:16:25
▲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오른쪽)가 신태섭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앤쇼핑 제공]

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은 16일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시청자미디어재단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방송발전을 위한 기부활동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와 신태섭 시청자미디어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기부금은 '비대면 온라인 미디어교육 활성화 환경구축'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비대면 온라인 미디어교육 활성화 환경구축 사업은'온라인 교육 영상 콘텐츠(10종)'를 제작하여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장비구축(전국 10개 센터 대상)에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시청자 권익보호 △맞춤형 미디어교육 △방송제작 장비·시설의 이용 지원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방송 학술연구 지원을 위해 한국방송학회, 한국언론정보학회, 한국언론학회 등에 3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기부금은 △방송콘텐츠 기획 아이디어 및 영상 공모전 △돌봄 연계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지원 △데이터 기술과 알고리즘 연구를 위한 학술 포럼 등에 사용된다.

홈앤쇼핑 김옥찬 대표이사는"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교육 활성화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방송발전과 시청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