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UPI뉴스 / 2019-06-12 10:36:06
2019년 제1차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 개최


통영시는 지난 11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통영시는 지난 11일 통영시청 회의실에서 위기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 청소년을 돕기 위한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 지원 심의, 청소년전문기관인 통영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역할과 활동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운영위원회는 통영시청을 중심으로 교육청, 경찰서, 적십자병원, 보건소, 고용복지센터, 보호관찰소, 1388청소년지원단 등 청소년사회 11명의 전문위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기 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효율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보다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다는 것에 뜻을 같이했다.

특히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특별지원 대상자로 선정되어 자립지원을 받고 있는 학생에 대한 지원 연장을 심의하였으며, 지난 1년간 미술학원을 다니며 대학입학의 꿈을 키워 온 것에 대해 용기와 희망을 주기 위해 대학입시가 종료되는 12월 말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김광섭 운영위원회 위원장은 “앞으로도 통영시 청소년통합지원체계가 위기 청소년 문제에 적극 대처하고 효율적인 지역사회 네트워크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모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나도록 운영위원님과 유관기관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