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추진

UPI뉴스 / 2019-06-11 14:17:36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저녹스 보일러로 바꾸세요.


문경시


문경시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50가구에 16만원의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일명 콘덴싱 보일러로 연소 시 화염온도와 산소농도조절 등으로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일반 보일러보다 77% 낮게 배출되고 연소효율이 91% 이상인 친환경 보일러이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를 원하는 문경시 소재 주택 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는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문경시청 환경보호과를 방문접수하면 되며, 1가구 당 1대만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하기 때문에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박영군 환경보호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할 경우 대기오염물질 저감 뿐 아니라 에너지 효율 증대로 연료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므로 일반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는 가정에서는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해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문경시 환경보호과 대기수질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