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
청주시 평생학습관은 오는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정규 평생교육 프로그램 외 시민들의 다양한 교육 욕구 해소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19년 여름방학 테마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자격증반, 취미반, 인문학, 시민교육 4개 분야 7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자격증반은 제과기능사와 컴퓨터활용능력 2과목으로 자격증취득에 중점을 두고 속성과정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취미반은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좌로 브런치요리와 핸드드립커피 2개 과정으로 진행한다.
인문학은 우리아기 좋은 이름 성격성명학이라는 주제로 이름 짓기에 필요한 기초지식과 부모들의 성격유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시민교육은 단 1회 특강으로 앞으로 예기치 않게 다가올 수 있는 치매에 대해 알아보고 치매환자 가족들이 슬기롭게 대처해 나갈 수 있는 방법 등을 폭넓게 알려주는 치매특강과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등 생활용 세금에 대한 절세 방법을 알아보는 강좌로 세무특강이 운영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분야를 전문강사를 초빙해 풍성하게 준비했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의 기쁨을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여름방학 테마특강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나 평생학습관 교육팀 으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