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또래상담자 학교폭력예방의 포문을 열다

UPI뉴스 / 2019-06-04 09:17:11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 지원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은 지난 1일 사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자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관내 고등학교 또래상담자 24명이 참여해 2019년 또래상담자 연합회 활동을 논의하고,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올해는 또래상담자 역량강화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 학교생활을 힘들어하지 않게 돕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를 돕는 활동이다. 관내에는 초·중·고등학교 18곳에서 또래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각 학교의 또래상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관내 고등학교 또래상담자를 신청 받아 또래상담자 연합회를 구성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예방캠페인, 또래상담자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구조, 자활, 의료 지원 등 통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및 교육, 부모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