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트렌드와 미래 비즈니스' 특강·대담
4F(Female·Film·Fusion·Fashion) 강조

하와이주 한인회는 지난 3일 임팩칼리지에서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혁신위원이자 국제미래학회 원장인 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 안종배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혁명 미래 트렌드와 미래 비즈니스' 특강과 대담을 개최했다.
안종배 교수는 이날 한인회 임원 20여 명이 참석한 특강에서 정치, 경제, 과학기술, 사회 등 전반에 걸친 창조적인 미래 전략을 역설했다.
이어 열린 참석자들과 대담 토론에서는 "미래사회 4F(Female·Film·Fusion·Fashion) 특성을 잘 살려야 한다"며, "여성 인력 활용(Female), 문화적인 소양(Film), 융·복합화(Fusion), 급변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는(Fashion) 것을 어떻게 연결해 가느냐가 기업 및 개인 경쟁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미래 트렌드 10가지를 중심으로 미래 산업과 미래 비즈니스에서 미래성공 4C 전략 및 성공 비즈니스 사례를 함께 나눴다.

김영태 하와이주 한인회장은 "한국인 최초의 미주 한인 커뮤니티인 하와이 교민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미래산업과 미래 비즈니스 개발과 발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안 교수는 현재 자신이 집필 중인 '미래학 원론'의 마지막 챕터인 '미래학자와의 대화'를 위해 세계 미래학 연구의 메카이자 시발점인 하와이대학에서 미래학을 처음으로 정립한 짐 데이토(Jim Dator) 교수와 인터뷰를 위해 2주간 하와이를 방문 중이다.
곧 출간될 '미래학 원론'은 미래를 어떻게 연구하고, 연구를 통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또 미래학을 통해 미래 전략을 어떻게 구현해 나갈 것인지 등을 책 속에 자세히 담을 예정이다.
KPI뉴스 / 이제은 기자 ls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