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교원과 손잡고 아이들나라 AI 교육 강화 추진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4-02-21 13:41:50
AI 활용한 에듀테크 콘텐츠 경쟁력 확보 노력
구몬학습·빨간펜 브랜드와 교육 커리큘럼 활용
교원 학습 디지털화한 '빨간펜 놀이수학' 출시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의 키즈 전용 플랫폼 아이들나라가 교원(대표 이진성)과 손잡고 AI를 활용한 에듀테크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교원의 구몬학습·빨간펜 브랜드와 교육 커리큘럼을 활용, 디지털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협업을 통해 아이들나라가 교원의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디지털로 전환한 '빨간펜 놀이수학'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 아이들나라 김대호 CO(왼쪽)와 교원 최회철 미래사업부문장이 사업 제휴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빨간펜 놀이수학은 4~8세 아동 대상 맞춤형 수학 학습 서비스다. 교원 전문가가 기획하고 검수한 커리큘럼에 따라 유아수학의 5대 영역(자료수집과 정리, 규칙성, 공간과 도형, 수와 연산, 측정)에 맞춰 수학 학습을 제공한다. 아이들나라 이용자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 가능하다.

 

교육 종료 후 AI(인공지능)가 분석한 '개인 맞춤 리포트'도 제공한다. 리포트에는 아이가 영역별로 잘하는 영역과 보완이 필요한 영역, 반복해서 즐기는 콘텐츠, 학습 결과에 기반한 교육 가이드가 담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빨간펜 놀이수학을 시작으로 디지털 교육 콘텐츠 개발을 가속화한다.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 기술인 익시(ixi)를 활용, 디지털 교육 콘텐츠 역량과 부모 고객 경험도 혁신할 계획이다.

아이들나라 김대호 CO는 "앞으로도 익시 기반의 AI를 비롯,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고 국내 대표 에듀테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