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알룰로스 매실청' 판매망 확대

박철응 기자 / 2025-06-30 12:37:04

대상 청정원이 당 섭취 부담을 줄인 '알룰로스 매실청' 제품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판매망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 '알룰로스 매실청'을 컬리에 단독 출시한 바 있다. 설탕과 유사한 단맛을 가지며 체내에서 대부분 대사되지 않고 배출되는 알룰로스와 열과 산에 강해 분해되지 않는 프리바이오틱스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사용해 당 함량을 대폭 줄였다고 한다. 

 

▲ 청정원 '알룰로스 매실청' [대상 제공]

 

시중에 판매 중인 매실청 제품 중 상위 3개 제품의 표준값 대비 당류가 50% 낮다는 설명이다. 잘 익은 국내산 청매실을 원료로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그대로 살렸다. 액상형으로 찬물에도 잘 녹아 무더운 여름 탄산수와 3대1 비율로 섞어 매실 에이드로 즐기거나 볶음과 조림, 양념장 등에 설탕이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생선이나 육류 요리 시 잡내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알룰로스 매실청'은 컬리와 쿠팡, B마트 등 주요 온라인 채널 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7월 이후에는 농협과 롯데마트 등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전은주 대상 시즈닝팀장은 "고품질 국내산 청매실을 사용해 원재료의 맛을 살리면서도 당 섭취 부담까지 낮춘 점이 높게 평가돼 다양한 유통 채널로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식생활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철응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철응 기자

박철응 / 산업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