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 출시

유태영 기자 / 2024-09-10 11:22:39

LG생활건강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에서 제품 용기를 종이로 분리배출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LG생활건강 제공]

 

이번 신제품은 한국환경공단으로부터 종이 분리배출 지정 승인을 획득했다. 제품을 다 쓰고 남은 용기는 간편하게 종이로 분리배출하면 된다. 재생 용지인 '크라프트지' 소재로 제작된 부분은 종이의 원료로, 일부 합성수지 필름 부분은 열에너지원으로 재활용 가능하다.

종이 재질 용기로 바꾼 뒤 플라스틱 사용량도 줄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비욘드 프로페셔널 디펜스 샴푸 리필 제품은 펌프가 포함된 500㎖ 동일 용량의 본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80% 감소했다.

 

무게 기준으로는 제품 1개 당 70g의 플라스틱이 덜 사용된 것이며, 연간 약 2.5톤에서 3톤 가량의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 효과가 기대된다.

앞서 비욘드는 지난해 초 국내 업계 최초로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만든 재활용 용기를 적용한 수분 크림을 출시한 바 있다.

비욘드는 지난해 5월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 체험을 제공하는 'Less plastic, Paper is enough(플라스틱은 적게, 우리 일상은 종이로도 충분히 아름다워질 수 있습니다)'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행동하는 클린뷰티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