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 '한국의 맛' 5주년 기념 특별영상 공개

유태영 기자 / 2025-07-25 11:22:04

한국맥도날드는 5년차를 맞은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특별 기념 영상을 공식 SNS 채널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편안하고 친근한 방식으로 '한국의 맛' 프로젝트가 지닌 가치와 의미를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나누고자 기획됐다.

 

▲ '한국의 맛(Taste of Korea)' 프로젝트 특별 기념 영상 화면. [한국맥도날드 제공]

 

올해 출시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를 포함, 2021년 '창녕 갈릭 버거', 2022년 '보성녹돈 버거', 2023년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 2024년 '진주 고추 크림치즈 버거' 등 지난 메뉴들에 담긴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영상의 중심 인물로는 2003년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광고 모델로 맥도날드와 인연을 맺은 배우 김광규와 인기 배우 오대환이 함께 출연한다.

두 배우는 협업 농가들을 직접 방문해 현장의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조리 체험 및 메뉴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프로젝트의 진정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한국의 맛' 프로젝트는 고객에게는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지역 농가에는 활력을 더한다는 취지로 2021년 시작됐다.

작년까지 해당 메뉴 누적 판매량은 2400만 개에 달한다. 올해 출시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는 9일 만에 100만 개 판매 기록을 세웠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