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당일배송 경기도 20개 시로 확대

유태영 기자 / 2024-09-10 11:19:06

NS홈쇼핑이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 지역을 경기도 주요 20개 시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NS홈쇼핑이 9월부터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 지역을 경기도 주요 시 20개까지 확대해 운영한다.[NS홈쇼핑 제공]

 

새벽배송 '씽씽배송'과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NS홈쇼핑 '투데이 서비스'는 지난 2022년 7월 인천 연수구를 중심으로 한 국토부 주관 디지털 물류 서비스 실증 지원사업 참여로 스타트업 '브이투브이'와의 협업관계를 통해 시작했다.

NS홈쇼핑은 빠른 배송서비스 강화를 위해 '투데이 서비스'를 홈쇼핑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지난해에는 수도권내에 있는 협력사들의 자체 배송 상품까지 품목 확대를 통해 순차적으로 서울 남부지역, 북부지역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올해 2월 부천 지역을 시작으로 9월에는 권역을 넓혀 경기도 주요 지역의 20개 시까지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NS홈쇼핑에 따르면 당일배송 '투데이 서비스'는 서비스 시작이래 지난해 월 평균 1.5만 건, 올해 월 평균 2만 건으로 증가하고 있다. 9월 확대 시행 이후 예상 물동량은 월 평균 3만 건 이상으로 기대하고 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