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글렌알라키 싱글캐스크 한정판 위스키 단독 출시

유태영 기자 / 2024-12-06 11:22:54

롯데면세점은 '글렌알라키 싱글캐스크 2013 11년 PX 혹스헤드'를 인터넷면세점에서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글렌알라키 싱글 캐스크 한정판 위스키 단독 출시.[롯데면세점 제공]

 

이번 한정판 제품은 글렌알라키의 마스터 디스틸러인 '빌리 워커(Billy Walker)'가 직접 엄선한 PX 혹스헤드 캐스크에서 11년간 숙성된 특별한 위스키다. 도수는 62.4%다.

페드로 히메네즈 쉐리 와인 캐스크에서 숙성됐다. 건과일, 초콜릿, 스파이스 향이 풍부하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롯데면세점 고객만을 위해 특별히 병입돼 총 168병만 한정 판매한다.

롯데면세점은 면세점 내 주류 구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주류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 입점, 한정판 상품 런칭, 주류 시음회 개최 등 여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의 최근 3개월간 주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2% 증가했으며, 그중 글렌알라키의 매출은 약 130% 증가했다.

나아가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3월 대만 위스키 카발란 제조사인 킹카그룹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내 면세업계 중 최초이자 단독으로 온라인 채널에서 닷사이 사케를 판매 중이다.

내터잭 위스키, 오쿠하리마 사케, 건물주 전통주 등의 브랜드도 단독 입점했다. 카발란, 더 글렌그란트, 양하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인터넷면세점에서 할인 판매 중이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