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커피를 만나다'...스타벅스, 박물관재단과 협업 상품 출시

유태영 기자 / 2025-01-10 12:26:57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 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손잡고 조선 시대 유물 재해석한 상품 7종 출시.[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조선, 커피를 만나다'를 주제로 조선 시대 선비가 매화꽃이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차를 즐기는 모습에 기반했다. 조선 시대와 커피의 만남을 다양한 상품을 통해 표현했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4종의 상품을 오는 13일 선보인다. 자정에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 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도 출시한다. 오는 13일 0시부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오는 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오는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