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이천햅쌀 비락식혜 1.5L'·'비락수정과 제로 1.5L' 출시

유태영 기자 / 2026-01-22 10:38:38

팔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이천햅쌀 비락식혜 1.5L'와 '비락수정과 제로 1.5L'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비락식혜와 비락수정과는 명절 기간 판매가 집중되는 제품이다. 비락식혜는 최근 설 명절 기준 전년 대비 매출이 8.3% 증가했고, 추석 명절에도 6.4% 성장했다. 비락수정과는 명절이 포함된 1월과 8월 매출이 연간 매출의 약 48%를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뚜렷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 '이천햅쌀 비락식혜 1.5L'·'비락수정과 제로1.5L'. [팔도 제공]

 

팔도는 이러한 소비 패턴과 최근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

먼저 '이천햅쌀 비락식혜 1.5L'는 경기도 이천쌀을 사용했으며 기존 식혜 대비 밥알 함량을 약 30% 높여 깊고 진한 전통 식혜 맛을 구현했다. 지난해 선보인 '이천햅쌀 비락식혜' 캔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용량을 확대한 후속 제품이다. 가족 단위 소비가 늘어나는 명절 특성에 맞춰 출시한 대용량 제품이다.

'비락수정과 제로 1.5L'도 함께 출시했다. 수정과 제품 가운데 제로 음료로 구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정과 특유의 계피와 생강 풍미는 살리면서도 당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