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의회, 지역 여성농업인 정책개발 연구 착수보고회 개최

강성명 기자 / 2024-08-30 09:29:36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여성농업인 정책 연구회'가 29일 '무안군 여성농업인 실태조사 및 지역특화 정책 방안'을 과제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지난 29일 '여성농업인 정책 연구회'가 29일 무안군의회에서 '무안군 여성농업인 실태조사 및 지역특화 정책 방안'을 과제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안군의회 제공]

 

30일 무안군의회에 따르면 여성농업인 정책 연구회는 지역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 마련을 위해 구성됐으며, 정은경(대표의원), 이호성(의장), 임현수, 김경현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연구회 의원들은 용역 수행계획을 청취한 뒤 지역 여성농업인이 처한 현실에 대한 심층적인 실태조사가 이뤄져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방안이 도출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은경 대표의원은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은 지속 가능한 농업과 농촌사회 발전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지역민의 목소리를 담아낸 특화 정책을 발굴하여 여성농업인이 걱정 없이 정주하고 싶은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한국농어촌공사 농어촌연구원이 수행하며 11월 중간보고회를 거쳐 12월 말에 완료된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