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 공개

남경식 / 2018-10-18 09:18:08
美 실리콘밸리 '삼성 테크 데이 2018' 개최

삼성전자가 17일(현지시간)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삼성전자 미주법인 사옥에서 '삼성 테크 데이 2018'을 개최하고,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을 소개했다.
 

▲ 17일 삼성전자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주최한 '삼성 테크 데이 2018'에서 미주 지역총괄 최주선 부사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날 △ 256GB 3DS RDIMM △ 기업용 7.68TB 4비트(QLC) 서버 SSD △ 6세대 V낸드 기술 △ 2세대 Z-SSD 등을 공개했다. 파운드리 사업부에서는 EUV(극자외선) 노광 기술을 적용한 파운드리 7나노 공정(7LPP) 개발을 완료하고 생산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256GB 3DS RDIMM'은 차세대 초고성능·초고용량 실시간 분석 및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플랫폼 개발에 최적화된 D램 솔루션으로, 기존 '128GB RDIMM' 대비 용량이 2배 확대됐고 소비전력효율은 30% 개선됐다.

향후에도 삼성전자는 차세대 IT 시장에 최적화된 메모리 기술을 선행 개발해 나가는 한편 평택 라인에서 V낸드와 D램 양산 규모를 지속 확대해 고객 수요에도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미주 지역총괄 최주선 부사장과 메모리 D램 개발실 장성진 부사장, FLASH 개발실 경계현 부사장, 솔루션 개발실 정재헌 부사장 및 상품기획팀 한진만 전무 등이 연사로 나서 최신 반도체 시장의 흐름과 첨단기술 트렌드를 공유한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IT업체와 미디어, 애널리스트, 파워블로거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삼성전자 미주 지역총괄 최주선 부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이 본격 확산되면서 차세대 IT 시장도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혁신적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IT 시장을 선도하는 고객들에게 반도체 기술 발전의 가능성과 차세대 제품을 공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경식

남경식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