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현대해상, 獨 알리안츠와 MOU 체결

안재성·김태규 / 2025-03-18 07:46:01
데이터 기반 보험 개발 협력
각 사 전문성 기반 새로운 상품 연구

현대자동차와 현대해상이 독일 금융사 알리안츠 그룹과 손잡고 새로운 보험 시장을 공략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17일 알리안츠 파트너스는 현대차, 현대해상과 함께 데이터 기반 보험 상품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현대자동차와 현대해상, 알리안츠 파트너스 관계자들이 지난 13일 독일 오펜바흐에 위치한 현대차 유럽 본사 건물에서 새로운 보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알리안츠 파트너스 제공]

 

이번 협력은 향후 시장 규모 확대가 예상되는 사용량 기반 보험 상품의 개발과 미래 전략을 모색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고 밝혔다.

 

현대차의 커넥티드 모빌리티 기술과 알리안츠 파트너스의 보험 분야 전문성을 결합해 보다 혁신적인 보험 상품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유럽 시장에서 현대자동차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기회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협약 체결식은 최근 독일 오펜바흐에 위치한 현대차 유럽 본사에서 진행되었으며, 각 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장 마르크 파이올(Jean-Marc Pailhol) 알리안츠 파트너스 글로벌 전략 책임자는 "이번 협약은 현대차와 혁신적 협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보험 상품을 공동 설계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알리안츠 그룹 자회사인 알리안츠 파트너스는 글로벌 보험 서비스 기업으로 건강과 생명·여행 보험·이동성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KPI뉴스 / 안재성·김태규 기자 seilen78@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재성·김태규

안재성·김태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