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사우디 축구 프로 리그'와 파트너십 체결

박철응·김태규 / 2025-02-19 06:39:14
2024/25 시즌 종료까지
리야드에서 공식 체결식 진행

삼성전자가 사우디아라비아 축구 프로 리그(SPL)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지난 18일 SPL은 삼성전자가 2024/25 시즌 종료까지 골드 파트너(Gold Partner)로 활동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사미 카이랄라 삼성전자 사우디 총괄(왼쪽)이 SPL 마케팅을 담당하는 모하메드 바스라위와 17일 리야드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SPL 제공]

 

SPL은 이번 협력이 삼성전자의 디지털 혁신 역량을 활용해 팬 경험을 향상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 체결식은 17일 리야드에서 진행되었으며, SPL 마케팅을 담당하는 모하메드 바스라위(Mohammed Basrawi)와 사미 카이랄라(Sami Khairalla) 삼성전자 사우디 총괄이 참석했다.

 

바스라위 담당은 "이번 협력은 리그 성장을 촉진하고 최첨단 기술 혁신을 위해 글로벌 리더들과 협력하려는 우리 의지를 반영한다"라고 말했다.

 

카이랄라 총괄은 "축구는 수백만 명이 공유하는 열정이다. SPL과의 협력을 통해 사우디 내 스포츠 발전을 지원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화답했다.

 

앞으로 SPL은 삼성전자와 함께 디지털 콘텐츠 혁신 및 전반적인 팬 경험을 강화하는 새로운 기술적 방안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관중 동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SPL은 상업적 확장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 관계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KPI뉴스 / 박철응·김태규 기자 hero@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철응·김태규

박철응·김태규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