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한국마사회와 지역사회 공헌 '업무협약'

김영석 기자 / 2023-07-05 16:38:29
경기 과천시는 5일 한국마사회와 서울경마공원에서 '지역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하승진(왼쪽) 과천부시장과 탁성현 한국마사회 홍보실장이 5일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과천시 제공]

이날 협약에는 하승진 과천부시장과 탁성현 한국마사회 홍보실장이 참석해 과천 지역을 위한 정기적인 지역 사회공헌 아이템 공유, 협업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과천시와 한국마사회는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지역 내 사회복지법인 시설이나 단체 등을 대상으로 취약계층 복지사업을 우선적으로 공모할 계획이다. 시는 이를 조속한 시일 내 시청 누리집(홈페이지)(www.gccity.go.kr)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협약과 관련해 "과천 지역사회를 위해 관내 기관인 한국마사회가 공동의 노력을 기울인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한국마사회와 함께 하는 노력이 과천의 성장과 발전에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은 "과천시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과천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함께 발굴 및 해결함으로써, 과천 지역민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과천 지역 발전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