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경북도 경제진흥원과 지역 공동 사업 협약 체결

전주식 기자 / 2021-03-30 10:16:00
양 기관, 도내 청년들의 디자인 개발과 공동 사업 참여 합의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이 경상북도 경제진흥원과 대학과 지역기업의 공동사업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은 지난 29일 경산캠퍼스 성산홀 16층에서 김시만 조형예술대학장, 전창록 도경제진흥원장, 조형예술대학 소속 학과 교수 등 두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개최했다.

▲ 김시만 대구대 조형예술대학장(왼쪽)이 전창록 도 경제진흥원장과 도내 창년들의 디자인 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대구대 제공]


이번 협약은 기업과 디자인 전공 청년 연결 지원을 통한 디자인 개발,기업 지원을 위한 디자인 교과목(캡스톤 디자인 등) 개설,디자인 관련 공동 프로젝트 사업수행 등의 내용을 포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대는 디자인 전공 청년들의 경력개발을 지원하고 도내 지역기업에게는 디자인경쟁력과 지역문화예술콘텐츠를 향상시킴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시만 조형예술대학장은 "대구대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산학협력의 활기를 불어넣게 된 계기가됐고 과거 누리사업(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전략산업과 디자인 협업을 했던 풍부한 경험도 있다"라고 하면서 "대구대 학생들과 지역경제에 모두 도움이 되는 양질의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전주식 기자 jschu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식 기자

전주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