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직원 부모님 댁엔 명절마다 안마의자가 간다

이종화 / 2021-02-18 09:42:05
매 명절 우수사원 '히든 BF' 선정···수상자 부모님께 안마의자 선물 글로벌 안마의자 1위 바디프랜드(대표 박상현)에는 명절마다 열리는 특별한 문화 행사가 있다.

매년 명절마다 회사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 직원을 선정, 직원 몰래 부모님 댁에 안마의자, 라클라우드 등 자사 제품을 선물하는 행사다. 수상자는 행사 당일까지 철저하게 비밀로 부쳐지기에 '히든 BF(Hidden Best Friend)'라고 불린다.

올 설에도 연휴를 하루 앞둔 지난 10일, 바디프랜드는 '히든 BF' 선정 직원의 부모님 댁에 직접 방문한 영상을 사내 식당 스크린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깜짝 공개했다.

▲ 히든BF 수상자 및 가족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이번 설 히든 BF는 품질관리팀 김광천 대리, 전시장채널팀 백재욱 지점장, 온라인팀 조숙현 차장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당일 공개된 영상에는 자녀들에 대한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이 가득 담겨있어 많은 직원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중국 현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품질관리팀 김광천 대리의 어머님이 아들과의 영상 통화 시 "한국 귀국할 때까지 건강만 하면 엄마는 더 바랄 게 없다. 사랑한다"고 마음을 전하는 장면에서, 영상을 보던 몇몇 직원들은 눈시울 붉히기도 했다.

사내 결혼을 앞둔 전시장채널팀 백재욱 지점장은 예비 신부와 방문한 부모님 댁에서 서프라이즈 선물을 발견했다. 어버이날 선물했던 부모님 댁 안마의자가 '파라오Ⅱ' 모델로 바뀐 것.

짐짓 심각한 백 지점장 앞에 미리 대기하던 영상팀이 히든 BF 선정 소식을 전했다. 백 지점장은 "앞으로 능력을 더 보여줄 수 있을 때까지 바디프랜드에 뼈를 묻도록 하겠다"며 유쾌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점심 식사 중 히든 BF 수상자로 선정된 것을 알게 된 온라인팀 조숙현 팀장은 "명절에 이렇게 큰 선물을 받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 앞으로 맡은 업무에 더욱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거래처 등 회사로 들어온 선물을 모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추첨하는 '언택트 설 명절 선물 추첨 행사'도 진행됐다. 전 직원에게 증정하는 일반 설 선물과는 별개로 마련되는 행사로, 본사근무 직원뿐만 아니라 전시장, 배송, 서비스직 임직원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언택트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추첨 행사를 통해 107명의 임직원들이 고기, 수산물, 와인 및 양주류, 홍삼, 칡즙, 과일세트 등 추가 설 선물 당첨의 행운을 안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남다른 도전 정신과 책임감으로 회사에 기여한 직원들을 훌륭하게 키워주신 부모님께 그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히든 BF'라는 이색 포상제도를 마련하게 됐다"며, "직원들은 물론 수상자의 부모님들이 특히 반응이 좋아 매 명절마다 진행하는 연례행사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