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FDA 허가 '몰리큘', 공기청정기 'Air Pro RX' 국내 판매

이종화 / 2021-02-16 10:10:12
▲ 몰리큘 '에어 프로 알엑스(Air Pro RX)' [몰리큘 제공]

혁신적인 공기 청정 솔루션 '몰리큘(Molekule)'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인가받은 공기청정기 '에어 프로 알엑스(Air Pro RX)'를 국내 출시한다.

'에어 프로 알엑스'는 미국 내의 수술실, 격리실, 응급 시설, ICU(특수치료시설) 등 중요한 환경의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후 미국 FDA로부터 510(k) Class II 등급(510(k) 번호: K200500)의 의료기기로 인가를 받았다.

실제 미국 현지에서는 의료단체 '머시헬스(Mercyhealth)'가 보유한 의료 시설 등 병원과 다양한 상업시설 및 기업체에서 '에어 프로 알엑스'를 사용하고 있다.

'에어 프로 알엑스'에 적용된 몰리큘의 특허받은 'PECO 기술(PECO/피코; Photo Electrochemical Oxidation, 광전기 화학적 산화)'은 공기 중 오염 물질을 거르기만 할 뿐 아니라 파괴하며, 특히 '에어 프로 알엑스'의 PECO 필터는 ▲RNA 바이러스 MS2를 99.999%까지 파괴한다.

몰리큘 관계자는 "99.999%는 10만 개의 분자 중 1개만 남긴다는 의미로, 10만 개 분자 중 100개가 남을 수 있는 99.99%와는 큰 차이가 있는 수치"라며 "몰리큘의 공기 청정 과정은 '흡착'과 'PECO 필터'의 2중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오염물질 필터링은 물론 산화 과정을 거쳐 깨끗한 공기로 배출된다"고 설명했다.

자야 라오(Jaya Rao) 몰리큘 최고경영자(CEO)는 "어느 때 보다 공기 청정 기술이 중요한 지금, 몰리큘의 에어 프로 알엑스는 공기 오염에 가장 취약한 계층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며 "FDA 인가 등 검증된 PECO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공기 청정 솔루션을 제공, 현세대의 가장 큰 현안인 실내 대기 오염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에어 프로 알엑스'는 177.5㎡ 이상의 넉넉한 권장 사용 면적을 갖춰 상업 및 공공시설에 적합한 만큼 기업 간 거래(B2B)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중이다. 국내에서는 몰리큘의 공식 수입유통사인 코스모앤컴퍼니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