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꽃게·차돌 토장찌개' 출시…"프리미엄 된장시장 1위 노하우"

이종화 / 2021-01-29 10:47:50
▲ 샘표 꽃게 토장찌개, 차돌 토장찌개 [샘표 제공]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찌개용 토장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장은 메주에 소금물을 부어 발효 숙성한 후 액체는 간장, 고체는 된장으로 가르지만, 옛 양반가에서는 더욱 더 맛있는 된장을 즐기기 위해 간장을 빼지 않고 토장으로 만들었다.

토장엔 장 고유의 맛 성분이 그대로 들어있어 구수하면서도 깊은 맛이 난다. 샘표는 약 70여 년동안 축적해온 콩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2015년 토장을 출시했고, 현재 토장은 프리미엄 콩 된장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토장찌개'는 양반가의 별미장인 토장에 갖은 양념을 더해, 육수를 따로 내지 않고 바로 찌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지난해 6월 선보인 '토장찌개'가 출시 1년 만에 MS 14%를 기록하며 찌개용 된장 시장에서 단품 기준으로 MS 1위를 기록하는 등 '된장 위에 토장'이라는 프리미엄 된장의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샘표는 된장찌개를 끓일 때 가장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주재료가 꽃게와 차돌이라는 점에 착안, 냉장고 속 간단한 야채로도 해물과 고기의 시원하고 진한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도록 신제품 2종을 출시하였다. 신제품 '꽃게 토장찌개'와 '차돌 토장찌개'는 고급 식재료인 꽃게와 차돌박이에서 우러나는 자연스러운 감칠맛이 특징이다. '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샘표의 70여 년 콩 발효 기술이 담긴 프리미엄 된장인 '토장'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토장의 깊은 맛에 꽃게와 차돌박이를 각각 더한 이번 신제품들로 따로 재료를 살 필요 없이 손쉽게 최고의 된장찌개를 끓일 수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화

이종화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