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전 행정력 올인

UPI뉴스 / 2019-06-07 10:46:28
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 청년 등 구직자 2천여명 참가 대성황


김천시에서는 지난 5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김천시에서는 지난 5일 김천종합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일자리는 모두의 행복입니다.’를 슬로건으로 ‘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계양정밀, 한독, ㈜대정 등 지역의 대표 중견, 중소기업 등 총 46개의 기업체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약 2,000여명의 구직자가 행사장을 가득 매워 최근 취업에 대한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당일 현장에서 면접 및 서류 접수를 한 구직자는 해당업체에서 심사 후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또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부스를 별도 운영하였으며, 건강 상담,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메이크업, 미술심리치료, 취업타로, 노동 법률상담 등 구직자들의 현장면접과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부대행사가 성황리에 진행되었고, 행사장 곳곳에 차광막을 설치해 냉수를 제공하는 등 세심한 준비에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2019 김천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취업정보 제공과 상담 등 서비스 제공으로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했다.

한편, 김천시는 ‘1社-1청년 더 채용 릴레이운동’으로 김천시 일자리 한마당 뿐만 아니라 맞춤형 취.창업 전략과정 운영, 고용창출을 위한 기업환경 개선사업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KPI뉴스 / UPI뉴스 기자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PI뉴스

UPI뉴스

SNS